립을 실현하기 위해 환경부와 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8-14 19:07

본문

공공시설과는 13일 스타벅스 청주주성점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환경부와 스타벅스가 협약한 '에코별' 보상제에 참여해일회용컵 140개를 반납했다.


앞서 환경부와 청주시, 스타벅스는 지난 6월 '맞춤형일회용컵 회수 및 보상을 위한 자발적 협약'을 맺었다.


/클립아트코리아 순환경제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일회용컵 보증금제’가 도입된 지 5년이 지났지만, 광주·전남을 비롯한 대부분 지자체에서 “의무가 아니다”는 등 이유로 도입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광주시와 전남도 22개 시군에 따르면.


성수동 연무장길에 설치된 ‘음료컵 전용 수거함’ 모습.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가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성수동에일회용컵을 버릴 수 있는 ‘음료 컵 전용 수거함’을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성수동 지역에 유동 인구가 몰리면서 함께 늘어난 거리.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지난 7월31일 전국 200개 환경·시민단체와 1233명의 시민이일회용컵 보증금제의 실질적인 전국 확대를 촉구하는 공동 제안서를 국정기획위원회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의원 16명에게 전달했다.


제주와 세종에서 시범 시행 중인일회용컵.


일회용품 소비’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중화망은 27일 보도를 통해 "Z세대들은 고속 열차를 탈 때는일회용시트를 챙기고, 밀크티는일회용컵에 담는다"면서 젊은이들의 일회용품 낭비 문제에 주목했다.


특히일회용에센스가 인기를 끈다.


중앙공원 롯데캐슬시그니처


환경단체가일회용컵 보증금제 전국 확대 시행을 촉구했습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최근일회용컵 보증금제의 전국 확대 제안서를 국정기획위원회와 국회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안서에는 제도의 전국 시행 일정 법률 명시, 가맹본부의 책임 명문화 등을 촉구.


[서울=뉴시스] 경희대 진성훈 교수 연구팀이 커피 찌꺼기를 통해 생분해일회용배터리를 개발했다.


(사진=경희대 제공) 2025.


(사진=제주시) 제주 섬속의 섬 우도에 소재한 카페 매장에서 커피 포장 등을 위한일회용컵이 완전히 사라졌다.


제주시는 우도면 전역 커피·아이스크림 전문점 39곳에서 이달 1일부터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전면 도입했다고 4.


” 국제 시민단체들이 스위스 제네바에 집결했다.


국제 플라스틱 협약 제5차 정부간 협상위원회 속개회의(INC-5.


2)가 지난 5일부터 오는 14일.


기존에 잠자는 동안 착용하면서 각막 중심부를 눌러 시력을 교정하는 ‘드림 렌즈’ 보다 편의성을 앞세운일회용콘택트렌즈가 최근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1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류병래 | 충남대학교 인문대학 언어학과
  • [34134] 대전시 유성구 대학로 99
  • 충남대학교 인문대학 W7-423호 교수연구실
  • Phone: +82-42-821-6396, Email: ryu@cnu.ac.kr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