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을 수 있는 사고였다는 뜻이
페이지 정보

본문
조처만 이뤄졌다면 막을 수 있는 사고였다는 뜻이다.
한 예로 지난해 6월 계룡건설산업의 서울시 마포구 현장에서는개구부철판 덮개가개구부로 떨어지면서 그 밑에서 일하던 하청업체 관리자가 머리를 맞고 숨졌다.
개구부덮개를 설치할 때는 뒤집히거나.
지난 16일 기아 광주공장에선 40대 노동자가 끼임 사고로, 지난 17일 HD현대삼호에서 40대 하청노동자가개구부(맨홀)에 추락해 사망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은 연달아 재해사망자가 발생하자 전체 사업장에 긴급 현장안전점검을 요청했다.
6cm보다 낮아 침수 피해가 더 쉽게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흡입구뿐 아니라, 차량개구부덮개 위치도 외제 세단이 좀 더 낮은 편인 데다, 외제차에는 터보엔진 등이 장착돼 공기 흡입 강도도 세기 때문에 구조상 물이.
건설등록업자 등이 신청하면 국토안전관리원 평가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현장에는 지능형CCTV, 붕괴·변위 위험 경보장치,개구부개폐감지기, 콘크리트 스마트 양생 센서, 스마트 풍속계 등이 지원된다.
한 예로 지능형CCTV는 인공지능(AI) 기반 분석을.
상운건설은 창원 오피스텔 건설현장에서 작업자가 돌음계단 콘크리트 벽면 마무리작업 중 중앙개구부로 추락해 사망했다.
돌음계단은 중앙개구부로 작업자가 추락할 위험이 커 안전망을 설치해 추락사고를 방지해야 하지만, 이 회사는 기본적인 안전설비.
0%(44명)는 추락 사고였다.
단부(옥상·옹벽·통로 등의 끝과 같이 단차가 있는 끊어지거나 잘라진 부분)·개구부(자재운반 또는 엘리베이터 설치 등을 위해 바닥이 뚫린 부분), 비계(높은 곳에서 공사할 수 있도록 임시로 설치한 가설물)·발판 등에서.
전략 핵잠수함 ‘크냐즈 포자르스키’의 내부 배치도와 격실별 통신 회로, 생존 시스템 설계도.
오른쪽은 잠수함 내부 격실 상부개구부와 손상된 라디오 부이 구조를 촬영한 사진으로 관련 조사 보고서 일부가 함께 공개됐다.
출처=우크라이나 국방정보국(GUR) 공개.
점검하고, 추락 위험이 있는 난간 등에 안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사전 예방조치를 해도 일부 근로자들의 실수나 부주의 등으로개구부로 추락하는 등 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게 건설사들의 설명이다.
교반기에는 추락 사고를 막을 만한 안전장치가 제대로 설치돼 있지 않았다.
산업안전기준에 관한 규칙(87조 9항 3호)은 교반기의개구부에 노동자의 신체가 들어가면 자동으로 기계가 멈추는 감응형 방호장치를 설치하고,개구부에는 추락방지를 위해 안전난간.
폐지를 나르던 과정에서 폐지 파쇄 설비 위에 있던 개폐기 구멍을 미처 발견하지 못한 채 추락해 사망했다.
수사 결과, 해당개구부에는 근로자 추락을 방지할 안전망이 설치돼 있지 않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수사당국 관계자는 "사고가 발생한 기계에 추락 방지.
- 이전글라칸주소 【위너보증.com / 가입코드 9122】 테더카지노 25.08.11
- 다음글부달 서면매직미러 부산달리기 【budal14.com】 해운대풀싸롱 25.08.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