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쎄(질의 격률위반)
페이지 정보

본문
클라쎄가 대한민국 김치냉장고에 묻습니다.
이는 질의 격률을 위반한 문장이다. 클라쎄와 대한민국 김치냉장고는 서로 질문하고 그럴 수 있는 관계(?), 혹은 그런 성질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이 문장이 비문이 아니라는 것을 협조원리에 따라 알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 문장이 클라쎄를 생산하는 회사측에서 다른 김치냉장고 회사에게 질문하고 있다는 것을 추론해 낼 수 있다.
이는 질의 격률을 위반한 문장이다. 클라쎄와 대한민국 김치냉장고는 서로 질문하고 그럴 수 있는 관계(?), 혹은 그런 성질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이 문장이 비문이 아니라는 것을 협조원리에 따라 알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 문장이 클라쎄를 생산하는 회사측에서 다른 김치냉장고 회사에게 질문하고 있다는 것을 추론해 낼 수 있다.
- 이전글레이아웃-Picture window(뉴질랜드의 공익광고) 04.11.23
- 다음글잘쓰이지않는 문자를 광고언어로_X노트북 04.11.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