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커뮤니케이션 관련 웹사이트
<< 광고언어학 과제 >>
200200164 문세라
- 광고관련학과
1. 동의대학교 언론광고학부
http://hyomin.deu.ac.kr/~journal/
동의대학교 언론광고학부는 신문방송학과와 광고홍보학과로 나뉘어있다는 사실과 각 과에 대한 별다른 정보를 얻을 수 있기보다는 개제되어 있는 사진들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2.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http://www.iadpr.org/adpr/adpr_lab.php
현대적인 교육 장비들과 함께 실습을 통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이 갖춰 져있는 모습이 놀라우면서 부럽기도 했다.
3. 계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http://home.kmu.ac.kr/~advert/3/1-3-1-1.htm
다른 학교의 자료실 경우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이용하기가 어려웠는데 얼마 되지 않지만 여러 가지 전문적인 용어와 설명을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았음.
4. 동국대학교 광고학과
http://www.dguad.net/index.html
5. 광주대학교 출판광고학과
http://web2.kwangju.ac.kr/~adnet/ad/ad-dic.htm
광고에 관련된 전문 용어들을 한 번에 쉽게 찾아 볼 수 있어 도움이 됐음.
6. 신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http://advert.silla.ac.kr/main.jsp
7. 한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http://adsalad.com/intro.html
8.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http://www.hyadpr.net/index.php
9.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http://www.hanshinad.com/intro.html
10.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http://dragon.seowon.ac.kr/~adpark/main.htm
여러 광과관련학과를 검색해 각 사이트를 보았으나 일반적인 형식이 거의 비슷하여 몇 가지 인상 깊었던 곳을 제외하고는 다른 설명을 달지 않았음.
- 광고관련회사
1.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prev_loc=http://www.advertising.co.kr/main.html
“언어적”이라는 단어에 끌려 읽게 된 칼럼인데 한 상품을 선전하기위한 놀라운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광고 사진이 인상적. 말 그대로 볼 것, 정보가 많음.
2. 인터넷 광고회사 Keywordon
http://www.keywordon.com/contents/keywordad.php
인터넷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타겟광고의 한 방법인 키워드검색광고에 대해 새롭게 알았음.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광고방법이 기발함.
3. 한성애드
http://www.hansungad.co.kr/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간판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고 각가지 효과를 다르게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음.
4. 오리콤
http://www.oricom.co.kr/adinfo/book/book_05.html
실제 유명업체들의 광고를 만드는 기업. 링크시킨 부분은 우리교재보다 자세히 나와 있어서 도움이 됐음.
5. 코바코(KOBACO) 한국방송광고공사
http://www.kobaco.co.kr/kor/broadcasting/guide/guide_effect_01.asp
방송사를 대신하여 전국의 TV와 라디오의 방송광고를 판매하는 일을 함.
시각과 청각을 모두 사용한 가장 효과적인 광고방법의 하나인 방송광고는 그만큼 쉽게 대중들에게로 알려지므로 공정성, 공익성을 가지고 실현되어야한다는 비전을 가졌다는 것이 좋았음.
6. ngtv
http://www.ngtv.net/
실수가 세상을 만든다는 말이 인상적. 항상 최상의 것, 최고의 것이 아닌 ng도 광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생각해냈을까?
7. 제일기획
http://www.cheil.com/adgallery/admuseum/success30.asp
8. 금강기획
http://www.diamond.co.kr/kr/index.jsp#
광고쟁이들만이 모인 곳이니 참신하고 멋진 광고가 많이 나오겠지만 맨 앞의 사진, 그냥 스쳐보면 사람의 뇌라고 볼 수 있겠지만 자세히 보면 사람들이 구부린 모습들이 모인 것이 뇌처럼 생긴 것이다. 그만큼 하나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 여러 사람의 생각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것 같다.
9. 나라기획
http://www.naraad.co.kr/naracomm/aboutnara.asp
10. 광고연구원
http://www.adcollege.co.kr/
연구원이라 해서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했는데 살펴보니 광고하는 사람을 만드는 일종의 학원과 같은 곳. 플래너, 카피라이터, 프로듀서 등 광고전문인이 되고 싶다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듯함.
|